헬스장 운동의 모든것-근육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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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헬스장 운동의 모든것
NAME 근육친구 (ip:)
  • DATE 2018-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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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은 현대인들의 근력강화,체력보강,다이어트 등 각자의 다양한 목적을 위해 시간을 투자해 헬스장서 운동을 합니다.

헬스장에서는 다양한 운동기구를 이용해 여러 가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웨이트 트레이닝), 유산소 운동, 재활 훈련, 물리 치료를 위한 운동 등 자신의 목적에 맞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스장 장비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티드 레그 프레스(가장 일반적인 근육 운동 장비)

-의자에 앉아 다리로 무거운 하중을 들어 올리는 운동으로써, 허벅지와 하체 전체근육을 단력합니다.

케이블 바이셉스 바(팔 근육 강화)

체스트 프레스(팔굽혀 펴기와 비슷한 운동으로 가슴 근육을 두껍게 만드는 효과)

로잉머신(일명 노젓기 운동으로 근육강화와 심혈관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강도

처음에는 약한 운동에서 → 점차 힘든 훈련으로 강도를 높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몸의 현재 근육과 무게를 이용해 맨몸으로 무거운 것을 들어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

덤벨 트레이닝-양손에 각각 덤벨을 들고 운동

바벨 트레이닝-하나로 이어진 무거운 도구를 양손으로 동시에 잡고 들어올리는 운동


남성 헬스운동

남성은 일반적으로 힘과 근육구축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온몸운동→루틴→어깨→가슴→팔뚝 등 근육을 가볍게 풉니다.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시하는데 1세트에서는 본 세트 무게의 60%정도로 5회, 2세트에서는 본 세트 무게의 80%정도로 5회,

3~5세트에서는 본 세트 무게로 5회씩 운동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시 근육이나 부상의 위험이 없도록 초보자일 경우 전문간의 도움을 꼭 받도록 합니다.


여성 헬스운동

체중감량,지방 및 셀룰라이트 감소 등의 목적 : 필라테스,인터벌운동,부트캠프,버디 훈련

버디 훈련이란? 같이 운동할 사람과 함께 동기부여 및 지루해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

필라테스란? 자세교정,유언성 강화에 도움

인터벌운동이란? 시간을 정해두고 제한 시간 내에 정확한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

부트캠프란? 인터벌 운동과 비슷하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운동을 시행

초보자일 경우 전문간의 도움을 꼭 받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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