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헬스 운동순서-근육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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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남자 헬스 운동순서
NAME 근육친구 (ip:)
  • DATE 2018-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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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초점을 둔 여성들과는 다르게 남자 헬스운동순서는 근력이나 근육량 증가에 목적을 둔다.

효과적으로 근력과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자.


남자헬스 운동법 -

보통 남성들은 근육을 키우기 위해 부위별로 나눠서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초보자는 상체와 하체 혹은, 당기는 운동과 미는 운동 등

2분할 운동을 하지만 관련 근육 부위를 섞어서, 예를 들어 가슴/삼두, 등/이두, 하체/어깨 또는 그 이상으로 분할을 해서 날짜 별로 헬스운동을 하게 된다.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단순한 2분할 운동이 더 적합하다. 하루(가슴,어깨,팔 부위) 하루(등,하체,복부) 이렇게 하루씩 나눠서 운동하는 방식을 말한다.

먼저 등과 하체 운동법은 데드리프트+스쿼트가 필수다. 등을 운동할 때에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랫풀 다운, 레그 컬 등의 운동을 조합해 해주는 것이 좋다.

하체 운동법은 스쿼트+레그 프레스, 복부 운동법은 크런치+레그 레이즈를 해주도록 한다.


이렇게 하체와 코어 근력을 키운 다음 날에는 상체 근력 운동을 해주도록 한다.

가슴 운동법으로 플랫 벤치프레스+플랫 덤벨 프레스, 어깨 운동법으로 밀리터리 프레스+덤벨 숄더 프레스, 팔 운동법으로 바벨컬+트라이셉스 익스텐션으로 마무리한다.

이렇게 하면 상체의 근력을 상승시키고, 상체와 하체 모두 각 부위별로 두 가지의 운동을 하고 5~6세트씩 하는것을 추천한다.




헬스하기 어렵다면, 쉽게 홈트레이닝으로도 가능 -

헬스장에서 헬스기구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지만, 집에서 덤벨 등을 이용해 얼마든지 홈트레이닝으로도 가능하다.

그 중에서 팔굽혀펴기나 맨손 스쿼트 등 자신의 체중을 이요해서 할 수 있는 운동도 괜찮은 방법이다.

직접 충분한 학습과 경험을 통해 운동의 순서를 만들어 시행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단백질 보충이 무엇보다 중요 -

남자 헬스 식단은 여자들의 경우와는 다르게 단백질 보충이 중요하다. 근력과 근육량 증가에 중점을 두고 운동을 하기 때문에 닭가슴살이나 육류 섭취를 통해

단백질 섭취를 늘여주도록 한다. 하지만 요즘은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헬스보충제로 섭취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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